메뉴 후원안내

당신에게 "사랑받기 좋은 날"은 언제인가요?

URL복사

여성단체 ‘센saint언니’, 5월 17일 성년의 날을 맞이 문화살롱 "사랑받기 좋은 날" 개최
성년의날에 외치는 '여자만세’ 청년 토크쇼
주제강연, 특별공연 및 토크쇼를 통해 진정한 아름다움인 거룩한 여성주의 모색, 전파
분열적 페미니즘은 지나가고 거룩하고 아름다운 여성들의 시대가 온다

 

여성단체 '센saint언니'는 2021년 성년의날을 맞아 5월 17일 오후 7시30분 경복궁역 인근에 위치한 카페 자연의길에서 제2회 센saint언니 문화살롱 "사랑받기 좋은 날"을 개최한다.

 

 

‘센(saint)언니’는 거룩함(saint)을 추구하는 여성 청년 커뮤니티다. 작년 9월 처음 진행된 제1회 ‘센언니 아카데미’에서는 ‘세계관과 여성이 보는 차별금지법’, ‘페미니즘과 젠더이야기’, ‘한국여성주의 과거와 현재’, ‘여성리더십과 여성의 시대적 사명’을 주제로 정소영 대표(미국 변호사, 세인트폴세계관아카데미 대표), 현숙경 교수(침례신학대학교 실용영어과), 이봉화 교수(명지대, 전 보건복지부 차관), 이기복 교수(미주 온누리어머니학교, 전 한동대 교수, 전 횃불트리니티 교수)가 강사진으로 나섰다.

 

 

올 해 2회를 맞이하는 ‘센언니살롱’은 청년들의 목소리로 여성계에 거룩과 순결에 대한 의미와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열린다. 본 행사는 이기복 교수(횃불트리니티, 전 한동대)의 메시지, CCM가수 김복유의 특별공연, 그리고 이른바 센언니들의 거룩한 선언과 결단순서와 함께 “여자만세”라는 여성토크콘서트 등으로 진행된다. 토크패널로는 센언니의 최가슬 대표, 김초롱 작가(초롱이와 하나님), 주찬양 대표(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 출연, 쥬얼리 브랜드 ‘센느’ 대표), 김현지 팀장(센언니)이 출연한다.

 

참여 인원은 방역수칙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신청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그리스도의 계절>이나 신청링크(http://bit.ly/사랑받기좋은날)로 등록하면 된다. 또한 당일 행사는 유튜브 “히즈코리아”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https://bit.ly/3bfcAHa)이 되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를 기획한 최가슬 대표는 “한 여성과 남성이 바른 ‘성별 정체성’을 깨닫고, 유행처럼 쉽게 따라가는 잘못된 시대 상황에 쓸려가지 않는 진정한 자존감의 회복을 추구한다”고 행사 기획 의도를 밝혔다. 그리고 “이 일에 있어서 청년세대가 특정 집단과 사회에 의존하기 보다, 주도적으로 남성과 여성이 함께 연합하며 개척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궁극적으로 이 땅의 청년들이 대한민국의 미래와 다가올 통일시대를 감당하는 ‘시대적 사명감’을 가진 명문가를 이룰 남성과 여성들로 일어서야 하는데, 바로 이를 위해서 바른 성별 정체성과 건강한 자존감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당일 패널로 출연하는 주찬양 쥬얼리센느 대표는 “대한민국의 진정한 통일을 이루기 위해 남북한의 여성 청년들이 함께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이 시간들이 굉장히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고, 김현지 센saint언니 팀장은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중에 특별히 우울증을 겪으며 죽고 싶은 마음으로 힘들어 하고 있는 여성 청년들이 먼저 연락을 해 주어서 너무 고맙고, 함께 할 행사의 모든 시간을 통해 더욱 많은 이들이 위로받고 힘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1년 여성계에 새로운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도전하는 제2회 센saint언니 문화살롱 ‘사랑받기 좋은 날’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공식적인 참가비는 없이 행사 당일에 자발적 후원 및 자율 참가비 납부로 진행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더워드뉴스(THE WORD NEWS) = 유중원)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오피니언

더보기

정치

더보기
차세대미래전략연구원 후원의 날 행사 개최
차세대미래전략연구원(이사장 이석복, 원장 장태평, 이하 '차미연')은 2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후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기인 모임 1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행사에는 민계식 나라지킴이고교연합회장(전 현대중공업 회장), 최재형 전 감사원장, 윤창현 국회의원(국민의힘, 비례), 배규한 자유와상생네트워크 공동대표, 권도엽 전 국토교통부장관, 김충배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 회장, 최승노 자유기업원장, 김은구 트루스포럼 대표 등이 참석했다. 민계식 회장은 축사에서 "청년들이 세계를 무대로 싸울 수 있도록 뒷받침해 줄 탱커가 필요하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올바른 가치 아래 지속적인 경제 성장, 사회정의 확립, 국민 각자의 자아실현으로 국민행복의 세계 일류 국가를 이끌어 줄 탱커, 곧 싱크탱크가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차미연의 존재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청년들의 가장 큰 화두는 공정이다. 희망이 안 보이는 망국의 길에서 벗어나기 위해 세제개혁, 에너지개혁, 정치개혁, 교육개혁 등 모든 분야에서 개혁이 필요하다. 어른들이 더 나은 나라가 될 것이라는 꿈을 꿔야 청년들이 비전을 가질 수 있다. 차미연이 진리

국제

더보기

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