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안내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10월 21일 우주로 쏘아 올린다

URL복사

과기정통부, 누리호 발사예정일 최종 확정…22∼28일 발사예비기간

 

 

 

(더워드뉴스(THE WORD NEWS) = 더워드뉴스 편집부) 우리나라 기술로 만든 한국형발사체 누리호의 1차 발사일이 10월 21일로 확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29일 '누리호 발사관리위원회'를 열고 누리호 1차 발사를 위한 기술적 준비상황과 최적의 발사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10월 21일을 발사예정일로, 발사예비일은 10월 22일에서 10월 28일까지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발사가능기간을 확정한 발사관리위원회는 누리호 발사와 관련한 주요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위원회로서, 과기정통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의 주요 관계자로 구성된 위원회이다. 

이날 회의에서 발사관리위원회는 발사 준비현황과 향후 발사 시까지의 최종 준비 작업, 발사 조건(기상, 우주물체 충돌가능성)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해 발사가능기간을 확정했다.

또한 10월 22일에서 10월 28일까지 설정된 발사예비일은 기상 등에 의한 일정 변경 가능성을 고려해 설정했다.

현재 누리호는 지난 8월말 WDR(Wet Dress Rehearshal)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후 비행모델 조립과 발사대 점검 등의 최종 발사 준비를 진행 중이다. 

WDR을 마친 비행기체의 단을 분리하고 실제 비행을 위한 화약류 등을 장착하고 있으며 10월 중순까지 비행모델 조립을 완료하고, 발사 2일 전까지 기체점검을 지속할 예정이다.

누리호가 발사될 제2발사대는 발사체와의 통신 연계 현황, 발사 운용을 위한 각종 설비,시스템을 점검하고 있으며, 10월 중순까지 발사를 위한 준비를 마칠 예정이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향후 남아있는 발사 준비 작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만전을 다하고자 하며, 발사가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발사가 진행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역량을 동원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오피니언

더보기

정치

더보기
공무원 채용정보 한눈에…‘온라인 공직박람회’ 19~26일
(더워드뉴스(THE WORD NEWS) = 더워드뉴스 편집부) 국가공무원 5,7,9급 공개경쟁채용시험과 경력경쟁채용시험의 응시요건, 선발 절차, 온라인 모의면접 등 각종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공직박람회가 열린다. 인사혁신처는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는 '2021 온라인 공직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공직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와 동일하게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먼저 주제관에서는 국민과 함께 소통하며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적극행정관, 공정채용관 등 인사혁신 노력과 성과를 소개한다. 또 채용정보관에서는 참가 기관별 채용정보를 동영상과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마련하고, 공직에 관심을 갖고 방문한 청년들에게 화상회의를 통한 기관별 실시간 채용설명회를 운영한다. 아울러 올해 국가직 5,7급 공채에서 출제된 공직적격성평가(PSAT) 문제풀이 영상을 제공하고,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진로체험관 운영과 전략적 인재 확보 연구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올해 공직박람회에는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Metaverse)를 이용한 모의 면접 및 온라인 상담

국제

더보기

경제

더보기
한국MDRT협회, 웹드라마 ‘백만불의 사나이’ 시사회 개최
한국MDRT협회는 지난 16일 명보아트홀에서 MDRT 홍보 웹드라마 ‘백만불의 사나이’ 시사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백만불의 사나이’는 한국MDRT협회가 MDRT의 인지도 제고와 생명보험의 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한 단편 웹드라마로, MDRT 회원인 보험설계사 윤재가 세상을 떠난 고객과 그 가정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희망을 전하는 내용을 담았다. 총 2편으로 구성된 이번 웹드라마는 ‘도살자’, ‘성주, 붉은 달’, ‘부역자들’ 등 다수의 영화를 제작한 최공재 프로듀서가 기획 및 감독을 맡았다. 영화 ‘재심’에 출연했던 배우 김동혁,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을 비롯해 다양한 작품 활동중인 중견배우 이양희, 1세대 아이돌 그룹 ‘밀크’ 출신의 배우 김보미 등 다채로운 경력을 지닌 9명의 배우가 출연했으며, 영화 ‘명량’, 드라마 ‘사랑의 선물’, ‘하이드 지킬, 나’ 등에서 좋은 연기를 선보인 배우 문영동이 고객 역할로 우정 출연했다. 기획, 감독을 맡은 최공재 프로듀서는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을 위해 가슴 따뜻하고 잔잔한 웹드라마를 제작하게 됐다. 이 영화를 통해 잠시나마 휴식과 위로를 받으셨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MDRT 종신회원 주동식 역할을